요즘 우리 주변에서 핫한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은 오래전부터 유행했는데 최근 시세가 많이 오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비트코인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하는법, 시세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에 대해 잘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은 컴퓨터에서 정보의 기본 단위인 비트와 동전의 합성어 입니다.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필명의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것으로, 실제 생활에서 쓰이는 화폐가 아니라 온라인 거래상에서 쓰이는 가상화페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돈은 각 나라의 중앙은행이 화폐를 발행하여 독점하고 자의적인 통화적책을 펼칩니다. 이에 대해 반발하고자 비트코인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일반 컴퓨터로 계산했을 때 약 5년이 걸리는 수준의 난해한 수학 문제를 풀면 발행되는데 화폐를 발행하는 기관이 따로 없습니다. 광산에서 금을 캐듯 ‘채굴자’로 표현되는 사람들이 공개된 소프트웨어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트코인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래방법, 은행 같은 중앙기구 없이 p2p(다자간 파일공유)를 기반으로 한 어플을 통해 이용자들 간에 거래가 직접 이루어집니다.

이 글을 통해서는 비트코인 대표 거래소 2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는법 (업비트, 빗썸)

비트코인 거래소는 대표적으로 업비트, 빗썸 두개의 거래소가 현재는 유명합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을 처음 시작한다면 남들이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를 이용하는게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겠죠?

먼저 업비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는 카카오 관계사인 두나무에서 운영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그래서 카카오계정만 있으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비트 홈페이지 또는 업비트 어플을 다운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비트-보안-인증

처음 가입하면 레벨 1의 보안등급으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이메일, 휴대폰, 입출금 게좌, 2채널 추가인증, 거주지 인증까지 5단게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2채널 추가인증까지 하면 입출금이 가능한 레벨 4의 보안등급이 활성화 됩니다. 레벨4까지 인증을 하면 비트코인 거래시 문제는 없습니다.

업비트를 가입하기 전 중요한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아무 은행 계좌로 인증을 하면 좋겠지만 ‘케이뱅크’통해서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시작 전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하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빗썸 또한 빗썸 홈페이지 또는 빗썸 어플을 다운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빗썸은 업비트와 다르게 카카오 계정으로 회원가입 할 수 없으니 조금은 까다롭습니다.

업비트는 케이뱅크 계좌가 필요하지만 빗썸은 농협중앙회 계좌가 필요합니다. 가입 전 농협중앙회 계좌개설을 하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이제 우리는 업비트, 빗썸을 통해 비트코인 하는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를 하려면 어느정도 위험부담을 갖고 투자를 해야됩니다. 그렇지만 투자를 잘하는 사람은 언제나 현재 시세와 전망을 보고 투자를 합니다.

비트코인 현재 시세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일대비 35.56%오른 13만 55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전망

최근 3개월간 비트코인 가격 추이를 살펴보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재 전망은 많은 사람들이 지금처럼 구매하고 사용하는 투자의 한 종목으로 자리잡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비트코인이 어떻게 될지는 사실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현재는 오르고 있지만 2018년 당시 하락추세로 많은 투자자들이 좌절한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 처럼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이 극심하기에 위험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투자를 하는건 본인의 선택이기에 추이를 잘 파악하여 모두 성공적인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