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00일 만에 125만장이 팔린 기후동행카드가 오는 7월 1일부터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단기 방문객을 위한 ‘기후동행카드 관광권’을 출시합니다.

서울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은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신청 구매 충전 방법 가격 등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신청 바로가기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관광권-신청

1.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기후동행카드-관광권

기후동행카드는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 입니다.

대중교통과 서울 자전거인 따릉이를 이용해 자가용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발생량을 줄여 대기환경 개선과 교통혼잡, 불법주정차, 교통사고 등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젔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관광권은 총 4개 권종 (1일,2일,3일,5일권)으로 출시 되며 5000~1만 5000원짜리 관광권을 구매해 서울시 안에서 지하철과 버스를 무제한 탑승할 수 있게 됩니다.

런던, 파리 등 세계 유명 관광도시에서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교통 패스를 운영 중입니다. 이에 대한 관광객 호응이 큽니다. 서울시도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국내 최초 무제한 단기 교통권인 ‘기후동행카드 관광권’이 도입 되었습니다.

2.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신청

오는 7월부터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실물ㆍ모바일 카드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합니다.
  2. 회원가입 합니다.
  3.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신청 및 충전 합니다.

구매 및 충전 방법

실물 카드는 서울교통공사 1~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 신림선ㆍ우이신선설 인근 편의점에서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카드 판매처는 아래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구매 후 1~8호선, 9호선, 신림선ㆍ우이신선설 역사 내 충전기에서 1, 2, 3, 5일권을 충전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관광권인 1, 2, 3, 5일권은 기존에 사용하던 기후동행카드로도 충전할 수 있지만 충전일로부터 5일 이내 사용개시일을 선택할 수 있는 30일 권과 달리 충전 당일부터 바로 사용이 개시됨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용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가능이용불가
    서울 지하철, 서울지역 내 일부
    광역전철, 서울 시내버스,
    서울 마을버스, 서울 심야버스,
    김포골드라인, 따릉이 (선택)
    신분당선, 서울지역 외 광역전철,
    광역·공항·시외버스,
    타 지역 면허 버스, 택시

    3. 기후동행카드 1 2 3 5일권 가격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가격은 5천원부터 1만 5천원으로 형성 되어 있습니다.

    • 1일권 : 5000원
    • 2일권 : 8000원
    • 3일권 : 1만원
    • 5일권 : 1만 5000원

    또한 서울시립과학관, 서울대공원 입장료 50% 할인 등 기후동행카드에 적용되는 문화·공연 시설 할인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가격, 구매, 충전 방법 등 정리해보았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출시가 기후동행카드의 신개념 교통혁신이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 전파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