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부터 유행 했던 ‘내 트리를 꾸며줘(트꾸)’가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각종 커뮤니티(더쿠,뽐뿌,디시 등),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반응이 뜨거운 상황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내 트리를 꾸며줘 하는 법 비공개 편지 만들기 링크 colormytree.me 2022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 트리를 꾸며줘란?

내 트리를 꾸며줘는 ‘산타바이브’라고 하는 팀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익명으로 내가 만든 트리에 크리스마스 연말 롤링페이퍼를 친구 또는 지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내 트리를 꾸며줘 하는 법 링크 colormytree.me

colormytree.me 사이트에 접속하면 ‘내 트리를 꾸며 줘’를 할 수 있습니다.

내-트리를-꾸며줘

사이트에 접속하면 카카오계정, 트위터, 구글 이 세가지 중 선택하여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하면 간단하게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개인정보는 쓰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내-트리를-꾸며줘-회원가입

닉네임을 설정한 후 전체 동의를 누른 뒤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내-트리를-꾸며줘-트리꾸미기

그 후 원하는 취향대로 나만의 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트리, 배경, 포인트 까지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컬러감이 있는 트리, 연말 분위기와 어울리는 배경, 트리를 장식 할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트리를 만들 수 있어 은근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내-트리를-꾸며줘-회원가입2

마지막으로 받은 메시지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체 공개 할 것 인지?, 나만 보기 할 것 인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또, 받은 메시지 개수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체 공개 할 것 인지?, 나만 보기 할 것 인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전체 공개를 하더라도 롤링페이퍼를 작성한 사람이 비공개를 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 설정한 내용은 계정은 다시 변경하기 어려우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내-트리를-꾸며줘-완성

마지막 까지 설정 하면 ‘내 트리’가 완성 됩니다. 하단에 ‘내 트리 링크 복사하기’를 클릭하여 카카오톡으로 직접 주변 친구, 지인 들에게 보내주어도 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링크를 업로드하여 롤링페이퍼 작성을 요청하면 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트리 공유 하는 방법

  1. 인스타그램 접속
  2. 스토리 추가 버튼 클릭 후 캡처한 트리 사진 클릭
  3. 오른쪽 상단 2번째 이모티콘 모양 클릭
  4. 링크 클릭 후 내 트리 링크 붙혀넣기

롤링페이퍼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 적혀져 있을지 모르겠지만 친구, 지인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내 트리를 꾸며줘 비공개 편지 만들기

내-트리를-꾸며줘-링크

친구의 트리 링크를 받았다면 트리 꾸며지기 버튼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

내-트리를-꾸며줘-편지작성

버튼을 클릭하면 전구, 눈사람, 양말, 케잌, 쿠키 등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캐릭터로 트리 장식을 꾸밀 수 있습니다.

내-트리를-꾸며줘-편지작성 (2)

트리 장식을 선택 했다면 꾸미기1, 2로 나뉘어 더욱 더 세심하게 장식을 꾸밀 수 있습니다. 트리의 주인을 생각하면서 꾸밀 수 있어 의미가 있습니다.

내-트리를-꾸며줘-편지작성 (3)

닉네임을 설정하고 850자 내외로 따뜻한 메시지를 남겨주면 됩니다. 비공개 편지 만드는 방법은 하단에 ‘트리 주인에게만 보여줄래요 (비공개)’ 를 체크하고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여기 까지 내 트리를 꾸며줘 하는 법, 링크 그리고 비공개 편지 만들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트리를 서로 꾸며주다보면 친구들, 지인들과 한 해를 의미있게 만들 수 있겠어요.

😁 재미있는 흥미로운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