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으로 옮겨지는 에버랜드 판다 푸바오 반환 시기가 3월 3일로 정해졌습니다. 푸바오를 애정했던 팬들은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에버랜드 측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 한다고 합니다. 푸바오 반환, 라이브 등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푸바오 반환 시기 날짜 이유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중계 보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푸바오 유튜브 라이브 중계

푸바오는 국내 최초로 자연 번식에 성공한 자이언트판다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강철원 사육사와의 종을 초월한 우정으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푸바오 유튜브 라이브는 푸바오 마지막 공개 날인 2024.03.03 부터 중계 볼 수 있습니다.

푸바오-중계

푸바오 라이브 중계 실시간은 유튜브에서 중계 방송 볼 수 있습니다.

👉 푸바오 유튜브 중계

😁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


2. 푸바오 반환 시기

푸바오 반환 시기는로 동물 항공 운송을 앞둔 검역 절차에 따라 3월 3일까지만 푸바오를 일반에 공개합니다.

이후 푸바오는 비공개 상태로 판다월드 내실에서 특별 건강 관리를 받습니다. 또 이송 케이지 사전 적응 훈련을 포함한 검역 준비를 하게 됩니다.

현재 쌍둥이 판다와 교차 방사를 위해 오후 시간에만 방사하던 푸바오를 3월 1~3일 사흘간 판다월드 운영 시간 내내 종일 방사할 계획입니다.

푸바오

반환 이유

푸바오 반환 이유는 해외에서 태어난 판다는 멸종위기종 보전 협약에 따라 만 4세가 되기 전 중국에 반환해야 합니다.

푸바오는 중국의 판다외교로 인해 한국에 머물고 있습니다. 중국의 판다외교는 중일전쟁 당시 중국을 지원한 미국에 감사 표시로 중국이 판다 한 쌍을 보내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이후 워싱턴 조약이 체결되면서 장기임대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워싱턴 조약이란 1973년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의 보전을 위해 국가 간의 거래를 규제하기 위한 조약입니다. 이 조약에 따라 중국은 세계의 모든 판다를 자국 소유로 하고 해외에 대여하는 방식으로 수출하며 소유권도 중국 정부가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판다의 소유권은 중국에 있고 만 4살이 되는 푸바오의 번식을 위해서 입니다. 아쉽게도 한 번 떠난 판다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푸바오 반환 날짜 이유 유튜브 라이브 중계 보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