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13일 부터 9월 21일까지 청와대 야간개장 ‘청와대 밤의 산책’이 행사가 진행 됩니다.

청와대 야간개방 예약 관련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에서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 방법 주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은 청와대 밤의 산책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청와대 야간개방 예약
  1. 청와대 국민개방누리집 접속 안내팝업을 통한 예매페이지 접속
  2. 성명, 연락처, 관람일자, 관람인원 기입, 약관 동의 후 예약신청
  3. 예매 완료시, 작성한 연락처로 입장 QR코드 전달 예정
    ※본인확인절차 필요 / 연령 관계 없이 예약 필요
  • 중복예약은 불가하며, 예약조회 페이지를 통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청와대 밤의 산책 기본정보

청와대-밤의-산책-포스터
  • 행사기간 2023년 9월 13일(수) ~ 9월 21일(목)
  • 행사시간 19:30~21:30 (입장 및 내부 관람 마감 21:00)
  • 행사장소 청와대 일원(영빈권역, 춘추권역 제외)
  • 참여인원 1일 2,000명
  • 예약일시 2023년 9월 6일(수) 오후 14시 ~
  • 예약금액 무료
  • 관람연령 전연령 관람 가능

프로그램

  1. 청와대 야간 탐방
    환하게 밝혀진 대정원을 시작으로 본관(내부관람 포함)과 구 본관터, 대통령이 거주했던 관저와 웅장한 반송이 기다리는 녹지원까지 청와대의 고즈넉한 밤 정취를 만끽해보세요.
  2. 경관조명과 다채로운 공연
    아늑한 숲 소정원, 도심의 야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관저길, 웅장한 반송 옆 녹지원 숲길은 밤이 되면 낮의 소음을 덜어내고 아름다운 별빛을 머금은 공간으로 재탄생합니다. 잔잔한 공연과 별빛 조명까지, 밤의 청와대에서 일상 속 여유를 되찾아보세요.

관람 안내도

청와대-밤의-산책-관람-안내도

본관 내부(충무실, 세종실 제외)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경내를 여유 있게 둘러보는데 평균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유의 사항

  1. 청와대 야간관람은 “야간관람 예매자”에 한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예약하신 날짜에 맞춰 방문하여 주시길 바라며, 퇴장 시 재입장은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2. 청와대 야간 관람은 청와대를 방문하는 모든 분이 즐겁고 편안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청와대 관람 운영 등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규정은 청와대 국민개방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청와대 야간 관람은 전 연령층이 참여 할 수 있는 행사이나 행사장 주변이 어두울 수 있으므로 관람시 안전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현장 운영요원의 안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유아차 및 휠체어 대여가 가능하오나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잔여 수량은 현장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5. 경내에서 음주, 흡연, 취식은 불가하며 건물 내부 관람 시 생수 이외의 음료 및 음식물 반입이 제한됩니다.
  6. 우천 또는 국가 행사 등의 사유로 일부 구간 관람이 제한되거나 공연이 취소될 수 있으며, 태풍 등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 운영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해당 시 별도 안내 예정)
  7. 경내 음수대가 마련되어 있으나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 물컵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개인 물병을 꼭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식생 및 잔디 보호를 위해 일부 식생구역과 잔디밭 출입을 금합니다.
  9. 경내 주차 공간이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위해 운동화 착용을 권장 드리며 개인적으로 모기기피제, 모기연고를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주차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1 청와대 정문

버스 이용

① 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 1020, 1711, 7016, 7018, 7212번 버스 탑승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6분
② 경복궁역 5번 출구 앞 ‘국립고궁박물관 정류장’ 01번 버스 탑승, ‘청와대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6분


지하철 이용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도보 15분 거리),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도보 20분 거리)

청와대 내에는 관람객용 주차 시설이 없으니 가급적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곧 다가오는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