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보이기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은 청와대 밤의 산책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청와대 국민개방누리집 접속 안내팝업을 통한 예매페이지 접속
- 성명, 연락처, 관람일자, 관람인원 기입, 약관 동의 후 예약신청
- 예매 완료시, 작성한 연락처로 입장 QR코드 전달 예정
※본인확인절차 필요 / 연령 관계 없이 예약 필요
청와대 밤의 산책 기본정보
프로그램
- 청와대 야간 탐방
환하게 밝혀진 대정원을 시작으로 본관(내부관람 포함)과 구 본관터, 대통령이 거주했던 관저와 웅장한 반송이 기다리는 녹지원까지 청와대의 고즈넉한 밤 정취를 만끽해보세요. - 경관조명과 다채로운 공연
아늑한 숲 소정원, 도심의 야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관저길, 웅장한 반송 옆 녹지원 숲길은 밤이 되면 낮의 소음을 덜어내고 아름다운 별빛을 머금은 공간으로 재탄생합니다. 잔잔한 공연과 별빛 조명까지, 밤의 청와대에서 일상 속 여유를 되찾아보세요.
관람 안내도
본관 내부(충무실, 세종실 제외)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경내를 여유 있게 둘러보는데 평균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유의 사항
- 청와대 야간관람은 “야간관람 예매자”에 한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예약하신 날짜에 맞춰 방문하여 주시길 바라며, 퇴장 시 재입장은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청와대 야간 관람은 청와대를 방문하는 모든 분이 즐겁고 편안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청와대 관람 운영 등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규정은 청와대 국민개방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청와대 야간 관람은 전 연령층이 참여 할 수 있는 행사이나 행사장 주변이 어두울 수 있으므로 관람시 안전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현장 운영요원의 안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아차 및 휠체어 대여가 가능하오나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잔여 수량은 현장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 경내에서 음주, 흡연, 취식은 불가하며 건물 내부 관람 시 생수 이외의 음료 및 음식물 반입이 제한됩니다.
- 우천 또는 국가 행사 등의 사유로 일부 구간 관람이 제한되거나 공연이 취소될 수 있으며, 태풍 등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 운영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해당 시 별도 안내 예정)
- 경내 음수대가 마련되어 있으나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 물컵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개인 물병을 꼭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식생 및 잔디 보호를 위해 일부 식생구역과 잔디밭 출입을 금합니다.
- 경내 주차 공간이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위해 운동화 착용을 권장 드리며 개인적으로 모기기피제, 모기연고를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주차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1 청와대 정문
버스 이용
① 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 1020, 1711, 7016, 7018, 7212번 버스 탑승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6분
② 경복궁역 5번 출구 앞 ‘국립고궁박물관 정류장’ 01번 버스 탑승, ‘청와대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6분
지하철 이용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도보 15분 거리),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도보 20분 거리)
청와대 내에는 관람객용 주차 시설이 없으니 가급적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