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액션 웹툰 ‘무빙’ 이 2023년 8월 9일 드라마로 공개 되었습니다. 공개 전 부터 류승룔,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등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화제가 된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무빙 다시 보기, ott 정보 궁금하다면 이 글을 정독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드라마 무빙 보러가기 다시 보기 무료 ott 넷플릭스 재방송 보는 방법 그리고 웹툰 결말 알아보겠습니다.


1. 무빙 다시보기

드라마 무빙은 2023년 8월 9일 공개 됩니다. 무빙 보러가기는 디즈니+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보러가기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면 됩니다.

드라마-무빙-보러가기

무료 ott 재방송 보는 방법

드라마 무빙 다시보기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무빙 ott 디즈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무빙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등에서 시청 할 수 없습니다.

👉 무빙 다시보기

😁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


2. 무빙 정보

소개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
장르슈퍼히어로, 액션, SF, 스릴러, 느와르, 미스터리, 드라마, 학원, 초능력
공개일2023년 8월 9일 ~ 2023년 9월 27일
몇부작20부작
제작사뉴 스튜디오 / 미스터로맨스
감독박인제, 박윤서
극본강풀
출연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박희순,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外
원작강풀
스트리밍디즈니+

개인적으로 강풀 웹툰 아파트 , 타이밍, 어게인, 무빙, 브릿지 모두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웹툰도 재미있었는데 드라마로 나오면 얼마나 더 재미있을지 기대 되는 드라마 중 하나가 무빙입니다.

2017년부터 드라마화 소식이 들리다가 2020년부터 캐스팅이 뜨기 시작해 마침내 2021년 하반기에 촬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총 20부작으로 제작비는 500억이며, 미디어그룹 NEW의 자회사인 스튜디오앤뉴에서 제작할 예정입니다. 영화 〈모비딕〉, 〈특별시민〉과 드라마 〈킹덤〉 시즌 2 등을 연출한 박인제 감독이 연출하며, 원작자인 강풀 작가가 직접 집필합니다.

예고편

원작과의 차이점

극중 국정원 요원들에게 부여된 암호명은 원작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정상진(진천), 전영석(봉평), 홍성화(나주) 등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뿐 아니라, 김두식(문산), 장주원(구룡포) 등에게도 암호명이 있습니다. 각자 캐릭터가 태어난 고향입니다.
원작의 이미현은 추어탕집을 운영했으나 드라마에서는 돈가스집으로 바뀌었습니다.
장주원이 국정원에 입직하게 된 이야기 전체가 바뀌었습니다. 아내의 만남은 원작에 없었으며 입직하게 된 이야기도 전부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웹툰 줄거리 및 결말

웹툰 무빙은 한국의 히어로 액션 입니다. 연재 기간은 2015년 2월 2일 부터 9월 21일까지 입니다. 남들이 모르는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고등학생, 그리고 그 부모들의 이야기, 소년소녀들의 성장기를 다뤘습니다.

⚠️ 스포 주의

정원고등학교를 다니는 고3 김봉석은 하늘을 저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전 안기부 소속 정예 요원 ‘블랙’으로, 아버지 김두식은 역시 하늘을 저는 초능력을 가졌으며 어머니 이미현은 오감이 극도로 발달한 초능력을 가졌습니다.

안기부에서 다른 사람들을 죽이는데 초능력을 써오던 김두식과 이미현은 이를 견디지못하고 도망쳐 숨어살며 아들 봉석을 낳고 키웠습니다. 하지만 봉석이 6살 되는 날 아버지 두식은 갑자기 실종이 되고 어머니 이미현은 봉석까지 잃을 수 없다는 불안감에 초능력을 숨긴채 아들을 15년간 키웠습니다.

하지만 아들 봉석이 다니고 있는 정원고는 사실 (전) 안기부 (현) 국정원에서 초능력자 2세를 감시하고 관리하기위한 학교였습니다. 봉석외에도 다쳐도 금방 자가 재생능력을 가진 장희수, 강한 스피드와 힘을 가진 이강훈이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었고 모두 부모님의 초능력을 이어받은 2세였습니다.

초능력자들이 같은 학교에 모여 다니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한 봉석의 엄마 미현과, 희수의 아빠 장주원, 강훈의 아빠 이재만이 정원고에 찾아오게됩니다.

그러나 정원고에서 초능력자 아이들 3인방을 감시하던것은 국정원 뿐만 아니라 북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봉석의 아버지 김두식이 현역 요원으로 활동할때 북한의 고위급 인물을 처리한 사건 이후 북한도 초능력자의 존재를 알게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북한에서도 김두식과 같은 초능력자들을 모아 복수를 위해 키웠으나, 그들은 2세를 가지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북한에 위협이 되는 남한의 1세대 초능력자를 모두 죽이고, 2세 아이들을 회유해서 북한으로 데려가거나 모두 없앨 계획을 가지고 정원고를 지켜보고 있던 것입니다.

결국 북한의 초능력자들과 부모 자식 2세대의 남한 초능력자들이 목숨을 걸고 싸우게 됩니다. 서로의 초능력과 목숨을 건 사투 끝에 결국 북한의 초능력자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후, 국정원에서는 이 일을 은폐하게됩니다.

그 후 봉석은 엄마 미현과 함께 다시 잠적하고 이때 실종됐던 아버지 김두식이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안기부에서는 15년전 두식에게 마지막 임무를 제안하며 거절할 시 두식과 가족의 신상 및 위치를 북한으로 넘기겠다는 협박을 했습니다. 결국 아버지 두식은 가족을 지키기위해 북한으로 떠났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두식을 제거하기 위한 함정이었고 그는 북한에 잡혀 15년간 감금됩니다.

하지만 봉석과 미현의 전투가 끝난 시점에 두식은 묶여있던 오른발을 스스로 잘라내고 탈출을 하게되고 무빙은 끝이났습니다.

👉 무빙 웹툰보기

3. 무빙 등장 인물

장주원 (류승룡)
고통을 느끼지 않고 금방 회복하는 재생 능력을 지닌 인물. 장희수의 아빠이자 황지희의 남편입니다.
이미현 (한효주)
초인적인 오감을 지닌 국정원의 엘리트 요원. 김두식의 아내이자 김봉석의 엄마입니다.
김두식 (조인성)
비행 능력을 지닌 국정원의 베테랑 요원. 이미현의 남편이자 김봉석의 아빠입니다.

✔️ 전계도 (차태현)

전기를 일으키는 능력을 지닌 인물입니다.

✔️ 프랭크 (류승범)

초능력을 가진 이들을 쫓는 미스터리한 인물입니다.

✔️ 이재만 (김성균)

빠른 속도와 강력한 힘을 지닌 인물입니다.

✔️ 최일환 (김희원)

학교 선생님. 초능력을 숨긴 채 살아가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인물입니다.

✔️ 민용준 (문성근)

거대한 세력 뒤 베일에 싸인 인물입니다.

✔️ 김봉석 (이정하)

아버지 김두식의 비행 능력과 어머니 이미현의 초인적인 오감을 물려받았지만 이를 드러내지 않고 현재를 살아가는 고등학생입니다.

✔️ 장희수 (고윤정)

아버지 장주원과 같은 재생 능력을 가졌지만 드러내지 않은 채 현재를 살아가는 고등학생입니다.

✔️ 이강훈 (김도훈)

고등학생. 비상한 머리와 반듯한 품행을 가진 학급 반장입니다. 김봉석과 장희수처럼 부모의 초능력을 물려받았지만 이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주변 인물

✔️ 황지희 (곽선영)

장주원의 아내이자 장희수의 엄마입니다.
✔️ 여운규 (김신록)

베일에 감춰진 거대한 세력 내에서 임무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뭐든 계획하고 지시하는 인물입니다.

✔️ 김덕윤 (박희순)

중요한 사건 속에서 지령에 따른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모든 것을 걸게 되는 인물. 일련의 사건들을 겪으며 내면에 복합적인 감정을 지니게 됩니다.
✔️ 방기수 (신재휘)

체대를 준비하는 고등학생. 남모를 사연을 품고 있는 인물입니다. 학급 반장인 이강훈과 대립합니다.


여기까지 드라마 무빙 보러가기 다시 보기 무료 ott 넷플릭스 재방송 보는 방법 모두 알아보았습니다.